Tech Blog

Withdrawal of Convocation of Extraordinary General Meeting of Shareholders

임시주주총회 소집 철회 안내문

존경하는 주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당사는 2020년 1월 31일 예정된 임시주주총회를 제반 여건을 고려해 철회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임시주주총회에서는 정관 일부를 변경할 필요성과 신규 이사 선임의 취지를 말씀 드리고 주주 여러분들의 의사를 여쭙고자 했습니다. 아울러 주주 여러분을 모신 가운데 회사의 경영 현황 및 사업 진행 사항들에 대해서도 소상하게 말씀 드리는 시간을 갖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나 오상균 대표이사 및 대리인 측과의 법적 분쟁이 발생하여 당사 이사회는 부득이하게 해당 임시주주총회의 소집 결의를 철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주지하시다시피 오상균 대표이사는 2019년 10월 항고심에서 실형을 선고 받고 현재 복역 중에 있으며 상고심을 앞두고 있습니다. 대표이사 부재에 따른 경영 상 어려움 속에서도 당사 임직원 모두는 이사회를 중심으로 경영위기를 조기에 해소하고 핵심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고자 마음을 모으고 있습니다. 당사는 근로자들과 원만한 합의를 선행적으로 도출하고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추진했으며 가시적인 성과가 조기에 창출될 수 있는 사업 중심으로 인력 및 조직을 재편했습니다.

이 같은 내부적 노력으로 획기적인 비용 절감과 함께 의미있는 사업 성과 사례들도 만들고 있습니다만, 대표이사의 공백과 사내이사의 동반 사임 등으로 실질적인 책임경영을 추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대표이사와 관련된 수많은 부정적인 기사들로 인하여 상대방이 계약을 취소하거나 진행을 보류하는 등 영업 상 중대한 차질이 발생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금번 임시주주총회에서는 신규 사내이사 선임을 통해 사외이사 중심의 이사회를 보다 책임있고 효율성 높은 의사결정 구조로 전환시키고 사명을 변경함으로써 좀 더 많은 영업 기회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주주 여러분께 말씀 드리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오상균 대표이사는 통상적인 절차를 무시한 채 일방적으로 외부인들을 직원으로 채용하고 이들을 통해 회사에 대한 지배력과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행사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규 채용자들은 현재 회사 내부 자료 일체를 자신들에게 제출하도록 지시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정상적인 업무 수행이 어려울 정도로 임직원들을 위축시키는 행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사회의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상태이고, 오상균 대표이사 및 그 대리인측이 사외이사들이 소집한 이번 임시주주총회가 그 소집 절차에 하자가 있다는 이유로 결의 사항에 대한 이의제기를 할 경우 주주분들의 소중한 의사가 제대로 반영되지 못 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의 임직원들과 사외이사들은 조속한 시일 내에 법원의 판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이사회의 정상적인 운영을 회복하고, 그 이사회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소집하여 주주 여러분들을 다시 뵙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임시주주총회 철회에 대하여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23일

주식회사 비피유홀딩스 임직원 일동

BPU_Carlos, CTO
22 Oct: Appointment of New CEO in BPU Holdings Inc.

On of October 18, 2019, the Board of Directors have voted with Carlos Arturo Nevarez as the new President and Chief Executive Officer. Having prior experience in similar positions, Carlos is the company Board choice to carry out this position with full responsibility and integrity.

Zim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