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피유홀딩스, 대학기관에 감성분석 엔진 무료 제공”

[NewsWire] 한국과 미국의 대학 개발 파트너들에게 짐고(ZimGo) 감성 분석 플랫폼의 라이센스를 무료로 제공(2016.11.02)

서울–(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6년 11월 02일 — 서울의 비피유 홀딩스 코퍼레이션(BPU Holdings Corporation, 이하 비피유)과 비피유 인터내셔널(BPU International)이 오늘 한국과 미국의 대학 개발 파트너들에게 짐고(ZimGo) 감성 분석 플랫폼의 라이센스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초로 한국어가 가능한 서비스로 현재 리미티드 베타테스트가 진행 중인 짐고는 주요 기능에서 기존의 다른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자연언어처리)를 초월한다. 비피유는 곧 참가 대학들 중 장학생 선발전의 세부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다.

비피유 홀딩스 CEO 오상균은 “감성 분석, 머신러닝, 그리고 짐고 플랫폼의 가능성에 젊은 대학 개발자들의 능력을 동원해야 할 시간이 되었다”며 “짐고는 선도적인 기능들로 이미 많은 경쟁자들을 앞서 있다. 참신한 젊은 인재들은 자연언어처리 및 딥러닝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야에서 아직 세계가 생각해내지 못한 응용프로그램들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비피유는 법집행, 의료 및 교육을 위한 잠재적 짐고 응용프로그램(potential ZimGo applications)들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회사는 이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교육계 파트너들에게 무료로 라이센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무료 라이센스를 제공받는 각 대학은 5년 이상 이 분야를 개척해온 세계적인 수준의 비피유 팀에 대한 접근권을 얻는 것이 상호간에 이익이 되는 획기적인 계기라는 점에 동의할 것이다.

casestudy-img-01

짐고의 가능성으로 인해 혜택을 받게 될 또 하나의 분야는 정치 및 정부 분야다. 미국 대통령 후보들에 대한 짐고의 소셜미디어 감성 분석 결과 후보들에 대한 대중의 긍정/부정 감성이 비등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제, 외교, 의료, 이민, 소득분배, 워싱턴 문화 등의 분야에서 측정한 결과, 최근의 후보토론은 감성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했으며 대선 기간 후반부에서 기존 지지층의 몰입을 확인한 정도일 뿐이다.

측정된 한 분야에서 눈에 띌 만한 예외가 있었다. 소득분배 분야에서 힐러리 클린턴(Hillary Clinton) 후보에 대한 감성이 더욱 긍정적으로 나타난 것이다.

완벽한 감성 분석 응용프로그램으로 API와 짐고(ZimGo) 지원

저명한 공학자이자 비피유 자문 겸 기술전략챔임자인 크레이그 버튼(Craig Burton)은 “이러한 종류의 사회적 분석은 사회적 상호작용의 홍수에 대처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 트라이브를 관리할 필요가 있을 때 사람들이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대형 경쟁사들이 최근에 발표한 솔루션들은 단순한 API 기반의 제한적인 감성분석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반면 비피유 홀딩스는 완벽한 감성 분석 응용프로그램으로 API와 짐고(ZimGo)를 지원한다. 최근에 발표된 플랫폼은 한 번에 한 문장씩 구문 분석(Syntax Analysis)을 수행하는 반면 짐고는 단락 전체를 인식한다. 또한 더 중요한 기능으로 이모티콘 지원을 추가했다. 경쟁사들은 표준사전을 사용하지만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인 영어 버전의 경우 설정 가능한 사전(configurable dictionaries)을 사용해 속어도 분석할 수 있다. 짐고는 사람이나 조직에 대해 개체 인식(Entity Recognition) 기능을 제공한다. 계획 중인 프리미엄 버전은 인물과 브랜드 또는 객체에 의한 일정기간 동안의 심층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짐고(ZimGo)는 우선 한국어로 출시되며 영어 및 일본어 버전이 리미티드 베타 버전으로 곧 출시할 예정이다. 베타테스트 참가 등록은 http://zimgo.cloud 참조.

election-zimgo-sentiment-01

비피유홀딩스(BPU Holdings) 개요

비피유홀딩스는 한국의 민간기업으로 개인이 세계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SNS를 개선하고 검색 기술을 더욱 스마트하게 개발하는 일을 한다. 이 회사의 비전은 첨단 기술로 먼저 한국시장에 진출한 다음 세계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다. 현재 비피유홀딩스는 빅데이터, 감성분석, 자연어처리 패턴인식, 기계학습 알고리즘, 서비스형 사회과학 및 트라이브 관리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비피유홀딩스에 대한 정보는 press@bpuholdings.com 로 문의하면 된다.